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/건강

건강 자가진단법 꼭 읽어보세요

by AIDragon 2021. 8. 22.
반응형

어디가 피로한가에 따라 건강을 확인해보자. 아침에 일어날 때 피로하다면 신경계 이상에 의한 징조일 수도 있다. 과로도 안 했는데 오후만 되면 움직이지 못하게 피곤하다면 질병일 수 있다. 이렇듯 피로한 부위가 어딘가에 따라 건강을 확인해볼 수 있다.

 

*눈이 피곤하다면 간이 약한 것이다. 또 눈 주위에 붉은 핏줄이 선다면 심장이 약한 것이다. 눈꺼풀이 붓고 눈물이 많아지며 집중력이 떨어진다면 비장에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다. 아래 눈꺼풀이 붓고 눈이 침침하며 어지럽다면 신장기능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.

 

*이가 들뜨고 시큰거리며 피로하다면 위가 나쁜 것이고 손발이 나른하며 붓고 움직이기 싫다면 비장이 

나쁘다고 할 수 있다. 또 팔, 다리 관절 및 허리와 무릎관절이 쑤시고 피로하다면 비장과 신장이 약한 것이다.

 

*목소리에 힘이 없으면 기가 허한 것이고 방광기능도 살펴야 한다. 목소리가 자주 가라앉고 잘 쉬면 신장기능을 점검해야 한다. 또 목소리가 몹시 조급한 느낌이 들면 폐기능 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다. 

 

※손가락으로 알 수 있는 질병.

 

*엄지손가락을 곧추 세워 손등 쪽으로 구부렸을 때 엄지손가락이 뒤로 많이 젖혀진다면 스태미나가 아주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. 그리고 엄지손가락이 뭉툭하면 두통이나 뇌질환이. 가늘면 신경질환이나 소화질환이 많다.

 

*둘째 손가락이 길고 뾰족하면 우울증이 있으며 소화기가 약하고 정력이 떨어진다. 그리고 손끝이 네모나면 신경통이나 담석에 걸리기 쉽다.

 

*셋째 손가락의 형태나 색깔에 이상이 있으면 심장순환기 계통이 약하다.

 

*넷째 손가락이 울퉁불퉁하고 짧으면 신경계 질환이 잘 온다. 

 

*마지막으로 새끼손가락이 짧거나 휘어 있으면 잔병치레가 많고 생식기 기능이 약해서 정력 쇠퇴나 월경불순 또는 불감증, 불임증이 올 수 있다.

 

일반적으로 손끝이 주걱모양이면 심장순환기가 약하고 손끝이 원추형이면 흉부질환에 걸리기 쉽다. 

손끝이 가늘고 길면 근육통이나 위장질환, 우울증에 잘 걸린다. 손가락 안쪽 마디에 빨간빛이 돌면 열성질환이 생길 징조다. 푸른빛이 돌면 신경이 약하고 숙변이 있다는 증거다. 또 검은빛이 돌거나 세로금이 생기면 큰 병에 걸릴 전조라고 할 수 있다. 

 

※인중만 봐도 건강을 알 수 있다.

 

인중은 코 밑과 윗입술 사이의 홈을 말한다. 이 부위가 길고 깊은 여성은 명기의 소유자이며 이 부위가 짧고 희미하면 자궁이 약하거나 불임의 경향이 있다. 또 이곳에 어떤 색깔이 뭉쳐 있으면 방광이나 자궁에 병이 있다는 증거이며 이 부위에 종기가 나거나 기름을 바른 것 같이 습윤할 때는 생식기의 염증이나 위장병을 의심할 수 있다.

 

인중을 상중하로 나누어서도 병을 알 수 있다. 인중 상부에서는 남성하복부 질환이나 음경 뿌리 쪽 질환을 알 수 있고, 인중 중부에서는 음경 통을 알 수 있으며 인중 하부에서는 음경의 귀두 쪽 질환을 알 수 있다. 

예를 들어 귀두염이 있으면 인중 하부도 헐거나 색깔에 이상이 나타난다.

반응형

댓글